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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텅스람]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로 전조등 교체Review/Other 2019. 3. 19. 16:47
전조등
전조등은 흔히 헤드라이트(headlight)라고 부르고, 미등은 테일 라이트(tail light),
테일 램프(tail lamp), 후미등이라고 부른다. 자동차의 전면에 부착된 전조등은
먼 곳을 비추기 위한 상향등, 가까운 곳을 비추기 위한 하향등 두 가지 모드로
구성되어 있으며, 전조등 외에도 차폭등, 방향 지시등(노란색), 미등(흰색)이 차량의
전면에 부착되어 있다.
전조등에 사용하는 전구는 보통 60/55W인데, 간혹 더 밝은 빛을 원하는 일부 운전자가
100/90W 정도 되는 전구를 임의대로 장착하는 경우가 있다. 그러나 용량을 초과하는
전구를 장착하면 퓨즈가 끊어지는 대신 소켓이 타 버리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반드시
적정 용량의 전구를 사용해야 한다.
자동차를 운행할 때 전조등은 하향등을 켜고 다니는 것이 일반적인데, 이는 앞차 그리고
반대 방향에서 오는 차량의 시야를 배려하기 위한 운전 예절이다. 단, 한적한 시골길이나
차량의 통행이 뜸한 길에서는 상향등(하이빔, hi-beam)을 켜고 달리는 것이 오히려
안전을 위해 바람직하다는 걸 잊지 말자.
[네이버 지식백과] 전조등 & 미등 [head & tail lamp] (내 차 사용설명서, 2013. 5. 8., 정태욱, 김치현)
https://terms.naver.com/entry.nhn?docId=2807338&cid=55613&categoryId=55613
헤드라이트(headlight)는
차량이 오래될수록(야간 운행이 많을수록) 헤드라이트는 처음 출고시에 비해 스크레치와
전조등 램프 작동으로 흐혀지게됩니다.
간혹 100/90W 전조등 램프를 사용하여 더 빨리 헤드라이트가 어둡게 변색이 되기도 합니다.
본인이 두 번쨰로 사용했던 크레도스에 100/90W 사용했던적도 있었으며 헤드라이트 변색을
경험했습니다.
그 후 다소 어둡게 느껴지더라도 순정 램프 또는 같은 규격인 60/55W를 사용했었습니다.
이번 사용기에서 소개 할 제품은 텅스람 메가라이트 H7 +120 램프로
특수 필라멘트 적용과 고가의 제논가스 100% 충전으로 +120% 더 강력한 광량으로
야간운전에 도움을 주는 전조등 램프입니다.
▼ 장착할 차량
2004년식 SM520 LPG인 저의 3번째 애마입니다.
차량년식이 있다보니 헤드라이트도 다소 어둡게 느껴지고 언제 교체했는지는
모르겠으나 필립스 H7 12V 55W로 장착되어 있었습니다.
▼ 기존 헤드램프
처남이 타던 차량으로 본인이 운행한지 7년째 된 차량으로 이전부터 장착되어 있던
필립스 H7 12V 55W로 5000K 백색광을 띄는 램프입니다.
백색광이 얼핏 밝게 보이기는 하나 야간운행시 실제로 밝다는 느낌이 없습니다.
▼ 기존 헤드램프 밝기
지난 15일 비 내린 후 야간 공터에서 필립스 H7 12V 55W의 밝기를
아이나비 QXD950view 블랙박스로 담아 보았습니다.
5000K 백색광으로 얼핏 밝게 보이기는 하나 시인성 및 확산성은 떨어져보입니다.
▼ 제품박스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 제품박스는
직사각형의 형태의 투명 플라스틱과 종이 재질로 되어 있어 있으며, 내부에
종이 지지대에 H7 램프가 잘 고정되어 있습니다.
▼ 제품 개봉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 제품박스에서 램프의 유리관을
손으로 직접 만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개봉합니다.
▼ 제품 특징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.
제품설명서에서 발췌하였습니다.
1. +120% 밝아진 광량
2. +50m 길어진 가시거리
3.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
▼ 제품 모습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 제품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.
▼ 제품 장착에 앞서
기존에 장착된 자동차 전조등 필립스 H7 12V 55W 램프를 제거 후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로 장착하려고 합니다.
SM520 2004년식 눈물 헤드라이트는 아래와 같으며 상,하향등이 분리형입니다.
H7 전조등이 들어 가는 부분은 양쪽 옆으로 빨간색 ○ 부분입니다.
본네트를 열면 아래 이미지의 빨간색 ☆ 부분에 해당됩니다.
▼ 제품 장착 방법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로 장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.
이미지는 다소 쌀쌀한 날씨에 혼자 작업하다보니 제대로 담지 못해서
네이버에서 “전조등 전구 교체하기” 하기로 검색하면 참고하시면 됩니다.
⓵ 엔진 룸 앞쪽 전조등 전구 커버를 손으로 돌려서 연다.
⓶ 전구에서 배선 커넥터를 분리한다.
⓷ 전구가 클립으로 고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⓸ 클립을 해제하여 고정된 전구를 자유롭게 한다.
⓹ 수명이 다한 전구를 헤드라이트에서 빼낸다.
⓺ 새 전구를 정확한 위치에 갈아 끼운다.
⓻ 클립으로 전구를 고정한다.
⓼ 배선 커넥터를 전구에 결합한다.
주의 손으로 꾹 눌러서 배선 커넥터를 확실히 결합한다.
⓽ 전구 커버를 손으로 돌려서 닫는다.
TIP 양쪽 전구가 모두 안 들어올 경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면 된다.
간혹 헤드라이트를 통째로 본네트에서 탈거 후 램프를 교체하는 분이 계시던데
개인적으로 헤드라이트 탈부착은 조사각이 달라질 수 있어 선호하지 않습니다.
▼ 교체전 램프와 전조등
기존에 장착된 필립스 H7 12V 55W 램프 모습과 하향 전조등 켠 모습
▼ 교체 전후와 전조등
조수석쪽 전조등은 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로 교체 하였고
운전석쪽은 기존에 장착된 필립스 H7 12V 55W 램프로 하향 전조등 켠 모습
사진속에 다소 차이가 크게 나 보이지는 않지만
조수석쪽 전조등은 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가 더 밝은 걸
볼 수 있습니다.
▼ 교체후 램프와 전조등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램프 모습과 하향 전조등 켠 모습
기존 램프에 비해 밝아진걸 볼 수 있습니다.
▼ 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헤드램프 밝기
지난 17일 맑은 날 야간 공터에서 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램프의 밝기를
아이나비 QXD950view 블랙박스로 담아 보았습니다.
앞서 테스트한 같은 장소이지만 버스가 주차되어 있어서 위치가 조금 달라졌습니다.
자연광에 가까운 4000K 광원으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또한 기존 램프에 비해 시인성 및 확산성은 좋아진걸 볼 수있습니다.
▼ 테스트를 마치며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를 사용 해 본 느낌은
- 120% 밝아진 광량
- 50m 길어진 가시거리
-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
등의 제조사가 이야기 하는 장점이며
뭐니 뭐니 해도
20% 밝아진 광량에 자연광에 가까운 편안한 빛으로 야간운전시 편안함이라고 생각합니다.
“ 본 제품 사용기는 모두의블로그 (http://modublog.co.kr/) 체험단으로서
텅스람 으로부터
텅스람 '메가라이트 울트라' +120 H7 Lamp를 지원 받아 작성하였습니다.그러나 사용기 내용은 어떠한 제약없이 솔직하게 작성 되었습니다.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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